본문 바로가기
와인

[레드 와인] 이스까이 말벡 & 까베르네 프랑 2020

by 비오는맑은날 2023. 10. 10.
728x90
반응형

고깃집에 가져가서 콜키지로 마신 와인 후기.

 

 

 

 

원래는 선물할까 하고 샀는데 그냥 내가 마시게 된 와인이다.

포장이 예뻤는데 푸르기 아쉽..

 

 

 

 

일단, 나도 아직 안 마셔본 와인이니까

내가 먼저 마셔보고 다음에 선물용으로 또 구매해야겠다.

그것은, 이스까이!!

꽤 유명한 와인인데, 나는 이제야 접해본다.

 

 

 

728x90

 

트라피체 이스까이 말벡 & 까베르네 프랑 2020

TRAPICHE ISCAY MALBEC & CABERNET FRANC 2020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구매했다.

할인 행사로 5만원대였고 보통은 7만원 내외로 판매하는 것 같다.

와인 가격 널뛰기 심한 와인 중 하나라고 생각함.

5만원대에 샀으면 잘 샀다고 할 와인이다.

 

 

 

 

꽤 유명한 이스까이 말벡,

난 말벡 품종만으로 만들어진 이스까이 와인이 있는줄 알았는데

말벡 & 카베르네 프랑 블렌딩이었다.

이렇게 생긴 이스까이 병은 말벡이고, 둥그스름하게 생긴 병은 쉬라 품종이 들어간 와인이더라.

 

 

 

 

제조사 : GRUPO PENAFLOR S.A.

수입사 : (주)금양인터내셔날

알콜 도수는 14.5%vol.

아르헨티나 와인으로,

사용된 포도 품종이 Marbec(말벡), Cabernet Franc(카베르네 프랑)이다.

 

반응형

 

와인 색상이 굉장히 진했다.

와인 콜키지 프리인 청기와타운 종로점에 가져가서

구운 생고기, 양념갈비에 곁들여 먹었다.

꽤 괜찮은 선택이었지만 와인이 내 취향은 아니긴 했다.

 

 

 

 

말벡을 많이 접해보지 않기도 했고,

까베르네 프랑도 처음이었다.

어느 와인샵에서 듣기론 까베르네 프랑 이라는 품종이 페퍼향이 강하다고 했는데,

궁금해서 마셔보고 싶기는 했다.

그 강한 후추 느낌 때문에 18세기 보르도에서 까베르네 프랑과 소비뇽 블랑 품종을 접합해

까베르네 소비뇽이라는 새로운 개량 품종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까지..!

 

 

 

 

안그래도 강하다고 생각했던 말벡 품종과

또 강한 까베르네 프랑이 합쳐져 더 강한 아이가 탄생했다.

타닌도 좀 느껴졌고, 검은 과실향이 꽤 잘 느껴졌다.

내가 좋아하는 여리여리한 느낌이 아니긴 했다.

강한 남성의 느낌이 물씬 나는 그런 와인이었다.

청기와타운의 수원왕갈비와 잘 어울렸다.

그치만 내 취향은 아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