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

[화이트 와인] 부르고뉴 알리고떼 2022, 프랑스 와인

by 비오는맑은날 2024. 10. 21.
728x90
반응형

 

 

성수동의 작은 골목에 위치한 와인바 쏘티에서 즐겼던 와인, 부르고뉴 알리고떼를 소개합니다. 

 

 

 

 

이 와인은 프랑스 부르고뉴의 뫼르소 지역에서 생산된 알리고떼 품종으로, 평소 와인샵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독특한 와인이었어요. 특히 와인 리스트에서 발견했을 때는 가격이 8만 원대였고, 저희가 쏘티에서 맛본 특별한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알리고떼는 주로 부르고뉴의 샤르도네에 가려져 잘 알려지지 않은 품종이지만, 신선하고 깔끔한 산미를 자랑하는 와인으로, 뫼르소 지역의 특유의 미네랄리티가 잘 살아있었어요. 

 

 

 

반응형

 

맛은 상큼한 시트러스와 그린 애플, 배 같은 과일의 향이 강하게 느껴졌고, 마시면서 느껴지는 미세한 감귤과 허브의 뉘앙스가 참 매력적이었어요. 이 와인은 가벼우면서도 뒷맛에 남는 미세한 미네랄과 산미가 조화를 이뤄, 음식과 함께 마시기에 매우 좋았답니다.

 

 

 

728x90

 

쏘티에서 함께했던 파리지엔 뇨끼와 카라레치아 파스타와의 궁합도 환상적이었어요. 특히 쫀득한 뇨끼와 꼼떼 치즈 소스가 이 와인의 깔끔함과 조화를 이루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볍고 청량한 와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와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비오는맑은날 블로그에서 계속 소개할 예정이니, 와인 애호가라면 놓치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