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

[로제 와인] 로델리아 로사토, 이탈리아 와인

by 비오는맑은날 2022. 2. 15.
728x90
반응형

그동안 야금야금 마신 와인이 많았다.

이전 사진첩 정리하며 간단히 남기는 와인 후기.

 

 

 

로델리아 로사토

RODELIA ROSATO

PRODUCT OF ITALY

이태리 와인이다.

평소 이탈리아 와인을 좋아하고,

라벨도 넘 예뻐서 

잘 모르는 와인임에도 구매를 했다.

가격은 1만원 중후반대였던 걸로 기억.

 

 

 

사실 이렇게 요란한 라벨의 와인이나

병 모양이 정형화되지 않은 와인은 구매하지 말라는

와인 전문가의 의견이 담긴 유튜브를 보기도 했지만,

핑크를 좋아하고, 이렇게 여리여리한 색감과 모양의 라벨이라

한 눈에 반해 바로 집어 들었다.

레드와인 한 종류, 화이트와인 한 종류도 있었다.

내가 봤을 땐 총 세 종류의 와인 라벨.

이거 마셔보고 괜찮으면 다 모을 예정이었다.

 

 

 

RODELIA VINO ROSATO

용량은 750ml

알콜도수는 12%

알콜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레드와인의 경우는 13.5% 이상이 되어야 진짜 와인다운 와인이라고 들었다.

로제나 화이트 와인은 이에 해당되지는 않는 것 같다.

 

 

 

여리여리한 흰 글씨라서 뭐가 뭔지 잘 안보인다.

수입사가 비노파라다이스 라는 정도?

병입년월일은 2021년 4월 7일

 

 

728x90

 

코르크 마개가 있어서 와인 오프너가 꼭 필요하다.

의외로 진짜 코르크라서 놀랐다.

 

 

 

페어링은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첫 잔은 그냥 마셔봤다.

은은하게 올라오는 향이 좋았고,

프레쉬한 느낌의 맛이 좋았다.

당도는 거의 없게 느껴졌다.

조금씩 두 잔 정도 안주 없이 마셨는데,

두 잔째는 알콜이 확 올라와서 갑자기 입에 대기가 싫어졌다.

딱 첫 잔까지만 괜찮게 마시고 그렇게 며칠 묵혀두게 되었다. 

 

 

 

그냥 대충 안주에 곁들여 조금씩 마시니

먹기 힘들 정도는 아니었지만,

추천할만 한 와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가성비 와인으로 추천하고 싶었는데,

화이트와 레드와인은 안 사게 될 것 같다.

맛있으면 여러 병 사두고 진열해두고픈 와인 라벨이었는데,

아쉽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