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

[샴페인] 로랑 페리에 라 뀌베 브뤼

by 비오는맑은날 2022. 3. 16.
728x90
반응형

지난 주에 마신 샴페인 후기.

 

 

로랑페리에 라 뀌베 브뤼

Laurent-Perrier LA CUVEE BRUT

용량 : 750ml

구매처 : 바틀샵 파주점

구매 가격 : 65,000원

 

 

 

샴페인이 대부분 그렇듯 NV, non-vintage 제품이다.

 

 

 

생산국 : 프랑스

생산지역 : 샴페인(상파뉴)

생산자 : 로랑 페리에

품종 : 샤도네이 55%, 피노누아 30%, 피로뫼니에 15%

이 포도 품종의 함량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진다고 한다.

 

 

 

낮은 당도 / 높은 산도 / 조금 가벼운 바디 / 적은 타닌

알콜도수 12%

음용온도 6~8도씨

와인셀러보다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꺼내

시원하게 마시는 게 좋다.

 

 

 

식전주로 마시거나

생선 요리, 해산물, 가금류와 잘 어울린다고 한다.

나는 만두랑 먹었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림.

 

 

 

버블감이 눈에 띄게 좋아서 영상으로 남겨보았다.

내가 따서 마신 샴페인 중에 가장 청량감이 돋보였다.

색상은 밝은 황금색.

 

상당히 프레쉬하고 단 맛이 전혀 없는 샴페인이었고

페어링 없이 그냥 가볍게 마시기에도 좋았다.

청량감 있는 스파클링 와인 찾는다면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